마이비 웹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마이비(이하”회사”라 함) 인터넷서비스를(이하”서비스”라 함) 이용하기 위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www.mybi.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텟상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회원 : 회사가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회원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 : 기존 ID와 패스워드로 회원 인증하여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②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3)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하며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 4) 비밀번호(패스워드):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본인이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이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하는 자는 서비스 화면에서 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 약간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5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과를 발생합니다.
- 2)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회원탈퇴, 휴면처리)
1) 회원가입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의 회원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 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
-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가입 신청한 경우
- ② 등록한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타가 있는 경우
- 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정보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본인이 서비스를 통하여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시 즉시 처리 합니다.
단, 인터넷 진흥원등 기관요청으로 탈퇴처리 진행시 요청한 기관의 예외사항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
-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이용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중지 할 수 있습니다.
- - 이 약관 및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 - 서비스의 이용목적에 불합리한 용도로 이용하는 경우
- -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및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 -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 -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 이용자ID와 패스워드 등 회원의 비밀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이용자 ID와 패스워드 등을 도용하는 경우
-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교통카드 사용에 따른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교통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지급하지 않은 경우
- -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② 제 3)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③ 회원 탈퇴시 회원의 개인정보 삭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5항.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의 내용에 준합니다.
4) 회원 휴면정책
-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의 회원가입 계정을 사용계정과 휴면계정으로 구분하여 관리합니다. 휴면회원이라 함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홈페이지 온라인 접속내역이 1년 동안 없는 경우
- - 회원가입시 등록한 카드로 1년동안 오프라인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단, 휴면계정으로 구분된 고객이 보유한 교통카드를 사용시, 휴면계정에서 사용계정으로 자동 변경되며 보유한 카드의 사용 없이 홈페이지에 로그인 할 경우 휴면계정에서 사용계정으로 변경하는 절차를 통해 계정의 상태를 변경 합니다.
- ② 휴면회원으로 분류된 경우는 회원 개인정보의 활용 및 제휴사 (제3자 동의한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③ 휴면계정고객은 회사의 휴면회원계정파기프로세스(내부방침)에 따라 휴면계정 처리 후 5년 경과시 강제 탈퇴 처리됩니다.
5) 회원 이용제한
- ① 회사는 제 5조 3항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e-mail로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처리 됩니다.
- ② 제 5조 3항 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결된 것이 확인되면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카드 인터넷 서비스(카드관련 각종 조회/이용서비스 및 정보제공 서비스)
- ② 온라인용 카드 인터넷 서비스(카드관련 각종 조회/이용서비스 및 정보제공 서비스)
- ③ 모바일용 카드 인터넷 서비스(카드관련 각종 조회/이용서비스 및 정보제공 서비스)
2) 전항의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6조 1항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제한)
-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의 온라인 서비스는 따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홈페이지)서비스 이용안내에 규정함으로써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2) 전항의 이용시간에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정기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전시, 사변)또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지체없이 회원에게 정지사유와 제한기간 등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 행사, 생활편의정보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E-mail이나 문자 메세지(SMS)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을 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필수로 안내되는 정보는 회원의 거부의사와 상관없이 제공 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 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 부서명 : 모바일기술팀
- - 성명 : 석고훈
- - 직위 : 팀장
- - 전화 : 1644-0006
- - E-Mail : c-privacy@locamobility.co.kr
-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 부서명 : 서비스인프라팀
- - 성명 : 정재용
- - 직위 : 팀원
- - 전화 : 1644-0006
- - E-Mail : c-privacy@locamobility.co.kr
-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이나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 화면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영업상의 중요한 사유나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당해 변경 내용을 인터넷상의 공지화면에 7일 이전부터 게시합니다.
- 3)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하며, 약관이 변경ㆍ고지 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면 책)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제공이 지연된 경우
- 2) 회원이 이용자ID, 패스워드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 3) 회원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 4)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제12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 1)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 질 수 없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 2) 회원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발생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에게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웹화면 문구 및 디자인 포함)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의 웹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MYbi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약관위반 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관할법원)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 2) 제①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